www.phiconnect.com/korea

You Are Viewing

A Blog Post

2016년 IT 블로그 (1) – ‘응팔’식 POS는 가라!

아마도 ‘응답하라 1988’이 대박을 치기 전까지는, 보통 우리가 old fashion, 옛날 방식을 고집하는 사람을 보고, ‘쌍팔년도’ 얘기하지 말라는 말이 유행이였습니다.  듣기에 천박할수 있는 ‘쌍팔년도’ 보다는 ‘응팔’이가 나이든 40대 이후의 사람들에게는 추억을 일으키는 말인 것 같습니다.

1988-phone

여보세요?  여기 짜장면 100그릇이요!

IT 블로그에서 ‘응팔’을 얘기하는 것이 전혀 맞지 않는 얘기일 수도 있지만, 최신 POS 트렌드를 보면, 아직도 ‘응팔’식 POS를 쓰거나, 컴퓨터는 새것이지만, ‘응팔’식 POS를 구매하는 비지니스 오우너가 있어서, 도움이 되고자 ‘응팔’ POS와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려 합니다.

1) ‘응팔’식 POS는 가라! Tablet POS

그동안 우리는 POS라면, 무거운 돈통과 연결된 컴퓨터로서 매우 무겁고, 움직이기 힘든 것을 상상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Tablet POS의 시대 입니다.  iPad, Samsung Galaxy Tablet, Android Tablet등 자신의 예산에 맞게 테블릿 POS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장이 있거나, 매장을 돌아다니면서, 고객 주문을 받아야 하는 세일즈맨.  실시간 재고 파악이 중요하면서 mobility가 필요한 직원들에게는 아주 적합한 POS입니다.  물론 차안에서도 쓸수가 있죠.  모든 POS 기능을 테블릿에서 사용 가능한 POS 소프트웨어를 적극 추천합니다.  더이상,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다니면서 영업할 필요가 없으며, 이멜로 주문을 처리하는 ‘응답하라 1988’방식은 이제 그만 입니다.

 

홀세일 POS + 쇼룸 관리 + 웹사이트 제작

All-in-one POS + 쇼룸 관리 + 웹사이트 제작

2).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잘 대응하고 계시나요?

고객:  이 제품 매장에서 지불하고, 텍사스의 제 동생한테 보내주실 수 있나요?

직원: 고객님, 그건 좀 힘들구요.  본사에 확인 전화 해봐야 합니다.

고객: 그러면 좀 알아보시고, 연락 주세요.  꼭이요..

 

위의 예제에서 보듯이, 타주에 동생에게 구매한 제품을 타주의 동생에게 보내주고 싶어 합니다.  기존의 POS로는 구매완료후, 매장에서는 배송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제품을 박스에 담아서 본사에 보내거나, 혹은 전화나 이멜로, 고객의 배송을 부탁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온라인/웹 방식 POS는 이미 본사와 각 매장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때문에, POS에서 바로 결제후, 실시간으로 해당 주문에 배송 option을 넣어 놓으면, 본사 배송 부서에서 알아서, 해당 주소로 배송을 해주게 자동화가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배송비도, 클릭 한번으로 estimate이 나오므로,불필요한 전화 확인이 필요 없겠죠.

지금까지 활용되고 있는 Stand alone POS는 각 매장단위에서만 운영되는 것이 대부분이며, 돈 계산 이외에는 활용 범위가 극히 제한 되어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는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나갈 수가 없겠죠. 본사와 각 매장의 유기적인 운영 방식, 또한, online, offline을 넘나드는 주문 방식을 ‘응팔’식 POS에서는 전혀 구현을 할 수 없습니다.

 

3)  Offline과 Online의 경계를 허문다.

고객 A:  웹사이트 주문후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나요?

고객 B: 오늘 라디오에서 들은 세일 제품, 아무리 전화해도 받지를 않네요.  오늘안에 구매를 해야 한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 C: 매장에서 산 제품의 보너스 적립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고 구매 가능한가요?

고객 D: 단종된 제품은 왜 바로 바로 웹사이트에서 단종 시키지 않는 건가요?

혹시 이런 질문을 받아 보신적이 있나요?  앞으로는 offline과 online경계를 허물어야 합니다.  이런것들이 오직 월마트나 Target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쩌면, 대형 회사보다, 발빠르게 중-소형 매장들이 시스템을 갖추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온라인 POS에서는 이 모든 것 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POS에서는,

웹사이트에서 주문후 매장에서 픽업 가능합니다.

라디오에서 들은 세일 광고, 바로 웹사이트에서 주문 가능하고, 매장에서 픽업 혹은 배달도 가능합니다.

매장 포이튼 적립을 웹사이트에서 사용가능하며, 그 반대도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한번의 ITEM 수정으로 POS와 웹사이트 업데이트가 실시간으로 진행 됩니다.

어디서요?  모든 온라인 POS만 가능합니다.

다음호에는 POS 구입시 체크 리스트~~

 

파이커넥트 최근 뉴스

cellreon

1. 셀리온이 온다!  코리아 타운, 오렌지 카운티등에 매장 3개를 운영하는 ‘셀리온’ 사에서 최근 파이커넥트사의 매장관리, CRM, eCommerce를 포함하는 All-in-one POS plus Web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하였습니다.  매장에서의 POS 운영, 마켓팅 요원들과의 온라인 정보 교환및 웹사이트와 매장을 유기적으로 연결해주는 시스템의 도입으로, 향후 화장품업계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amazon-ebay

2. 다운타운에서 톱 5안에 드는 패션소품 업계의 강자, 패션 퍼즐사에서 향후 eCommerce 를 이끌어갈 시스템으로 파이커넥트 솔루션을 계약하셨습니다.  아마존, 이베이, 웹사이트를 하나의 소프트웨어로 진행할 수 있는 유일한 통합시스템인 파이커넥트 솔루션으로 향후 리테일 인더스트릿의 신흥 강자로 예상됩니다.

lavietox

lavietox

3. 한국의 우수한 화장품 개발 능력을 최대화한 LAVIETOX 화장품의 웹사이트 제작과, 아마존, 이베이 진출을 파이커넥트에서 도와드립니다.  보톡스의 신기원을 이룩한 LAVIETOX 화장품, 이제 미국의 아마존과 이베이에 진출합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stellawholesale

4. 패사디나에 위치한 old pop 과 같은 로컬 매장, 그러나, 홈디포 못지 않는 단골고객이 찾는 스텔라홀세일이 이제 웹사이트에 진출합니다.  20년 이상의 로컬 비지니스 경험과 노하우가 바로 eCommerce에서 힘을 발휘 합니다.  향후에 매장 관리와 웹사이트의 통합으로 시간, 인건비를 줄이면서, 세일즈를 키울수 있을 것 입니다.